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청주시, 청소년들을 위한 문화의 집 건립

등록일 2019년02월15일 11시1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청원청소년문화의집 조감도 (사진출처: 청주시)

 

청주시가 지역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관건은 역량을 갖춘 시민과 미래의 일꾼이 될 청소년이 좌우한다는 판단에 청소년들을 위한 가칭)청원청소년문화의 집을 건립하고 있다.

 

가칭)청원청소년문화의 집은 청원구 내덕동 201-32번지 소재 동부창고 36동 옆 부지에 총 사업비 25억 원(국비20억, 시비 5억)을 투입해 3만 2020㎡부지에 연면적 957.82㎡의 지하 1층, 지상2층 규모로 조성된다.

 

1층은 동아리실, 강의실, 북카페, 문서고, 사무실, 2층은 요리연습실, 미디어실, 밴드연습실 등을 갖출 예정이다.

 

이번 건립사업에서는 수련시설, 학교, 도서관 등을 이용하는 청소년 450명을 대상으로 건물의 색채, 구조, 활동공간 등에 대한 설문조사를 통해 의견을 적극 수렴한 것이 눈에 띈다.

 

특히 건립심의위원회에 청소년 및 청소년 지도사를 위원으로 구성하는 등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는 공간 및 시설배치가 될 수 있도록 노력했다.

 

시는 오는 9월 준공을 목표로 건립을 추진하고 있으며, 4월 명칭공모를 거쳐 전문지식을 갖춘 청소년단체를 공개모집해 올 연말 안에 위탁 예정이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