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괴산군, 신혼부부 생애 최초 주택 구입 시 취득세 50% 감면

등록일 2019년01월23일 09시5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위 사진은 본문과 관계없음 (사진출처: 아이클릭아트)

 

충북 괴산군은 신혼부부가 생애 최초 주택을 구입할 경우 취득세의 50%를 감면한다. 이번 취득세 감면은 올해 1년간 한시적으로 시행된다.

 

대상자는 주택취득 직전년도 부부합산 소득이 7000만원(외벌이 가구는 5000만원) 이하이고, 부부 모두 주택을 소유한 사실이 없는 만 20세 이상 신혼부부가 해당된다.

 

신혼부부란 재혼을 포함해 혼인신고한 날로부터 5년 이내인 부부와 주택 취득일부터 3개월 내 혼인할 예정인 예비부부를 말한다.

 

취득세 감면은 신혼부부가 취득 당시 가액 3억원 이하, 전용면적 60㎡ 이하 주택을 유상거래로 취득할 경우에 적용되며, 이 경우 취득세율이 1%에서 0.5%로 감면된다.

 

예를 들어, 전용면적 60㎡ 규모의 주택을 3억원에 취득할 경우 취득세는 기존 300만원에서 150만원으로 줄어든다.

 

군 관계자는 “취득세 감면 정책은 저출산과 고령화에 따른 인구 감소를 극복하고 신혼부부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시행되는 것”이라며, “이번 기회에 많은 신혼부부들이 취득세 감면 혜택을 받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