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청주시립무용단 '사랑방 춤 이야기’ 오늘 29일 선보여

등록일 2019년01월16일 10시0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청주시립무용단 (사진출처: 청주시)

 

청주시립무용단은 ‘사랑방 춤 이야기’의 아홉 번째 무대를 오는 29일(화) 오후 1시20분 시립무용단 연습실에서 선보인다.

 

청주시립무용단은 공연장 무대가 아닌 시립무용단 연습실로 시민들을 초청하여 해설과 함께 생동감 있는 공연으로 시민에게 한발 더 가까이 다가가는 취지로 고혹적인 춤사위를 선보인다.

 

이번 공연의 이야기 손님으로 교향악단, 합창단, 국악단의 수석, 차석단원과 2018년 신입단원을 ‘사랑방’으로 초대해 무용으로서 소통하고 교감하는 시간을 갖는다.

 

시인 김소월의 시 진달래꽃을 배경으로 하여 남녀의 애절한 사랑을 다룬 작품‘소월에게 묻기를’, 신나는 장고가락이 있는 ‘설장고’를 비롯해 연인과 이별하여 느껴지는 애틋한 여인의 마음을 표현한 솔로작품‘봄비’가 이어진다.

 

또한 특별공연으로 대금 독주곡(청성곡)을 시립국악단원의 연주로 감상하는 순서도 마련해 무용단만의 시간이 아닌 다른 예술 장르도 함께 느껴봄으로써 서로 이해하고 공감하는 기회를 마련한다.

 

끝으로 지난해 정기공연에서 초연한 ‘달, Theme’의 하이라이트 부분으로 이번 공연은 마무리된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