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괴산군, 겨울철 가축 면역력 강화를 위한 미생물제 확대 보급

등록일 2019년01월11일 10시0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면역력강화제 (사진출처: 괴산군)

 

충북 괴산군은 겨울철 가축질병 발생 예방을 위해 면역력 강화용 미생물제를 축산농가에 확대 보급할 계획이다.

 

11일 군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오는 3월까지 총 3톤 가량의 면역력 강화용 미생물제를 보급하며, 이는 지난해 동기(2018년 1-3월) 대비 두 배 증가한 수치다.

 

면역력 강화용 미생물제는 유산균·효모균 외에도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C 등을 혼합해 열 가지 성분으로 구성되며 △질병 예방 △면역력 강화 △사료 효율 향상 △냄새 저감 △증체(가축 체중 증가) 등에 큰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군 농업기술센터는 면역력 강화용 미생물제를 지난 2015년 12월 시험 개발 후 이듬해부터 본격 생산에 나서면서 현재까지 16.5톤을 총 883호 농가에 보급해 왔다.

 

특히, 지난 3년 간의 미생물제 보급 결과 가축 질병 발생 감소는 물론 가축 체중이 증가하는 등 농가 생산비 절감과 함께 생산성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된 것으로 분석됐다.

 

송아지용 면역력 강화용 미생물제는 하루에 두당 약 30g을 사료 또는 대용유에 혼합해 급여하면 되고, 자돈용은 하루에 두당 약 3g을 이유자돈 사료 제조 시 혼합해 사용하면 된다.

 

또한 병아리용의 경우 약 20일령까지 사료 5톤당 1kg의 면역력 강화제를 혼합해 먹이면 된다.

 

면역력 강화용 미생물제를 포함한 유용미생물은 괴산군민(농업인)에게 무료로 공급되며, 자세한 사용방법은 군 농업기술센터 유기농미생물배양실(☏830-2737, 2764)에서 교육받을 수 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