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괴산군' 찾아가는 기억지킴이' 이동 치매선별 검사 실시

등록일 2019년01월09일 09시5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2018 이동치매선별검사 실시 (사진출처: 괴산군)

 

충북 괴산군 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농한기를 맞아 오는 30일까지 각 읍·면 마을회관 및 경로당에서 관내 거주하는 만 60세 이상 어르신 대상 ‘찾아가는 기억지킴이’ 이동 치매선별검사를 실시한다.

 

만 60세 이상 75세 미만 어르신은 2년마다, 고위험군에 해당하는 만 75세 이상 어르신은 매년 검사를 받도록 권장하고 있으며, 괴산군은 매년 3천 건 이상 선별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현재 괴산군치매안심센터 등록 치매환자 수는 592명으로, 수명 연장에 따른 고령화로 치매환가가 매년 급증하고 있는 추세다.

 

이로 인한 치매가족의 고통과 부담이 날로 커지고 있으며, 치매환자 치료·관리비용 증가로 사회·경제적 부담 또한 가중되고 있다.

 

군 보건소는 검진결과에 따라 인지 저하자가 발견되면 치매안심센터에서 진단검사를 진행하며, 필요시 협약 병원에 검사를 의뢰해 감별검사를 추진한다.

 

치매환자로 확진될 경우 치매상담센터 등록·사례관리, 월 3만원 이내 치매치료관리비 및 조호물품 등이 지원된다.

 

또한 배회가능 치매환자에게는 인식표를 보급하고, 장기요양등급 외 치매환자에게는 돌봄재활지원서비스가 제공된다.

 

아울러 이번 이동치매선별검사 기간 경과 후 검사를 받고자 하는 어르신(60세 이상)은 군 보건소(치매안심센터) 및 보건지소 또는 진료소를 방문하면 언제든지 검사받을 수 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