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괴산연풍곶감, 본격 출하 전국 소비자 공략에 나선다

등록일 2019년01월07일 10시2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연풍곶감 (사진출처: 괴산군)

 

충북 괴산군의 겨울철 명품 농·특산물인 괴산연풍곶감이 50여톤이 본격 출하되면서 전국 소비자 입맛 공략에 나섰다.

 

괴산연풍곶감은 조령산(해발 1017m) 기슭에 위치한 고랭지에 가까운 산간 지형에서 생산된다. 심한 일교차로 얼고 녹기를 반복하면서 육질이 부드럽고 단맛이 강한 특징이 있어 전국 소비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천연 당도가 높고 품질도 뛰어나 생산량의 대부분을 해마다 사전 주문 형식의 직거래로 판매할 만큼 단골 고객층이 두텁다.

 

방명식 괴산연풍곶감연구회영농조합법인 대표는 “밤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는 11월 초부터 연풍곶감 만들기에 들어간다”며, “평균 50일 이상 얼고 녹기를 반복하기 때문에 당도가 높고 육질이 부드러운 반건시 곶감을 맛볼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소비자들이 냉동실에 간편하게 보관해 먹을 수 있도록 소포장도 함께 출시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구입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괴산연풍곶감은 온라인 쇼핑몰 괴산장터(☏1544-8913, www.gsjangter.go.kr)나 괴산연풍곶감연구회영농조합법인(☏043-833-7877), 연풍김홍도곶감작목반(☏010-5482-5177)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