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씻지 않고 편하게 먹을 수 있는 '세척사과' 출시

등록일 2018년12월28일 09시3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뉴튼의 세척사과 (사진출처: 제천시)

 

제천시농업기술센터는 넉넉한영농조합이 ‘Apple Bath'라는 이름의 세척사과 사업장을 12월 말 완공하고 사업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넉넉한 영농조합이 위치한 백운면은 일교차가 크며 구학산과 백운산이 위치한 중간산지로 1년에 약 200ha의 사과가 재배되고 있다.

 

조합은 한 리서치 조사에서 사과하면 떠오르는 이미지에 백설공주를 제치고 만유인력의 법칙을 발견한 계기가 된 뉴턴의 사과가 1위를 차지한 데에 착안하여 ‘뉴턴의 세척사과’라는 상품명도 마련했다.

 

뉴턴의 세척사과는 전해수로 세척한 친환경 사과로 ▲육안선별 ▲전해수 세척 ▲건조 ▲포장 과정을 거쳐 시장에 나오게 된다.

 

특히, 전해수 세척은 소금을 전기분해하여 추출한 자연 살균수로 사과를 씻어내 미생물과 잔류농약을 제거하므로 잔류농약이 전혀 없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조합은 수입과일 열풍과 1인 가구의 증가로 소비시장을 잃어가는 국산 사과의 대중화를 위해 160g∼220g 사이의 저렴한 비품 중소사과를 소포장하여 시장에 내놓고 깎지 않고 바로먹는 과일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나갈 계획이다.

 

이상노 기술보급과장은 “지역 농가의 사과를 수매하여 2.5kg단위로 11과에서 12과를 포장하여 12,000원∼15,000원 정도의 저가로 인터넷, 쿠팡, 위메프, 스토어 팜 등에 이달 말부터 출시될 예정이다”라며,

 

“로컬푸드매장, 식당가나 리조트, 호텔 등의 휴양시설에 자판기 등을 활용하여 오프라인에서 판매할 계획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