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청주시 시내버스 노선 및 운행시간 변경

등록일 2018년12월27일 11시1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청주 좌석버스 (사진출처: 창조커뮤니케이션즈)

 

청주시가 2018년 12월 30일부터 좌석버스 운행방법 개선, 신규아파트 단지 내 대중교통 노선 신설 및 운행시간 현실화를 위해 대중교통 노선 일부를 조정 및 변경 시행한다.

 

오송역~청주공항 간 운행되는 747번 노선은 전기버스로 전환돼 충전시간 및 청주공항 이용객 편의를 위해 운행 시간이 변경되고, 지하상가와 성모병원 승강장에 추가 정차한다.

 

청주공항에서 신탄진 간 노선인 405번(급행)과 407번(좌석) 노선을 통합해 배차간격을 좁히고 운행효율성을 높였다. 이는 운행횟수가 적어 이용률이 저조하고 중복노선 개선을 위한 조치이다.

 

105번, 407번, 502번 등 3개 좌석노선은 좌석버스로 편중되는 이용객을 일반버스로 분산시켜 이용객의 편리성 및 운수종사자의 안전을 도모하고 좌석버스의 정시성을 개선하기 위해 일부 승강장에 분리정차를 시행한다.

 

또 흥덕구 송절동 테크노폴리스 단지 내 아파트 입주민을 위해 부강방면 노선을 우방, 우미린 및 푸르지오아파트를 경유토록 하여 대중교통 서비스를 제공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일부 노선 및 운행시간 조정으로 시민들의 불편이 다소 해소되기를 기대한다”며 “자세한 사항은 교통행정포털(https://parking.cheongju.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