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지난 26일 청원보건소 치매안심센터 개소식 열어

등록일 2018년12월27일 11시1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청원보건소 치매안심센터 개소식 (사진출처: 청주시)

 

청원보건소가 26일 대회의실에서 김항섭 청주시 부시장, 시의원, 지역주민 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치매통합관리서비스의 중심적 역할을 하는 치매안심센터의 개소식을 열었다.

 

청원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9억 8000여만 원을 들여 청원보건소 주차장 부지 내에 연면적 457m2, 지상 2층 규모로 건립되었고 센터 내부는 교육․상담실, 검진실, 사무실 등 업무공간 외에 치매환자와 가족을 위한 가족카페, 휴게실 등의 공간으로 꾸며졌다.

 

간호사, 사회복지사, 작업치료사 등 전문인력으로 구성된 치매안심센터는 치매 관련 상담․등록, 1대1 사례관리, 조기검진, 치매치료관리비 지원, 예방프로그램, 치매인식개선 교육․홍보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이날 정식 개소를 통해 관련 사업추진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김혜련 청원보건소장은 “노령인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치매안심센터가 치매 중증화를 억제하고 사회적 비용을 경감하는 치매통합관리기관의 역할을 수행해 모든 시민이 치매 걱정 없는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