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2018청주시한국공예관 ' 이용강 도예전' 개최

등록일 2018년12월20일 09시4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종묘제례제기 궤 (사진출처: 청주시)

 

청주시 한국공예관이 12월 18일부터 오는 2019년 1월 27일까지 2층 제1전시실에서 ‘2018청주시한국공예관 기획-충북의 작가 초대전’을 개최한다.

 

올해 마지막 ‘충북의 작가 초대전’의 주인공은 전통 도예가 이용강으로 [고려에서 조선까지, 다器제器]라는 주제아래 40일간 전시를 진행한다.

 

도예가 이용강은 조선 500년 역사로 단절된 청자문화를 되살리는 일에 평생을 바친‘해강 유근영 선생’을 사사하였고, 일본 오사카예술대학교 도예전공과 졸업 이후 일본문부과학성 박물관 학예사 자격증을 취득하였다. 일본 유학 역시, 우리 도자의 진수를 되찾기 위한 선택이었다는 이용강 작가는 이번 초대전을 통해 고려부터 조선까지 이어지는 우리만의 다기와 제기 40여점을 선보인다.

 

고려의 다기, 조선의 제기를 중심으로 각 시대상과 도자의 변화를 엿볼 수 있도록 구성된 이번 전시는 특히 작가와 함께하는 도예교육프로그램도 예정돼 있어 관람객의 오감을 만족시키는 전시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청주시한국공예관 박상언 관장은“이번 초대전은 전통도예의 실용성과 아름다움을 통해 우리 도자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역사적‧학문적으로도 고찰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올 한해 마무리와 새로운 한해의 시작을 청주시한국공예관의 기획전과 함께 해주시길 청한다”고 전했다.

 

전시는 무료입장이며, 관람 시간은 휴관일인 월요일을 제외하고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