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2018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 7번째 아티스트 릴레이展 개최

등록일 2018년12월06일 09시5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이선구 〈무너지는 평온 Crumbling tranquilty〉展 (출처: 청주시)

 

2018 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는 입주기간동안 작품 성과물을 프로젝트 형식으로 선보이는 아티스트 릴레이 전시를 진행한다.

 

12기 일곱 번째 릴레이 전시로 김선영 작가의〈정지 Pause〉展,과 이선구 작가의 〈무너지는 평온 Crumbling tranquilty〉이 오는 12월 5일부터 12월 16일까지 1층과 2층 전시실에서 개최된다. 또한 전시개막 행사는 12월 5일 오후 5시에 미술창작스튜디오 로비에서 진행된다.

 

김선영의 회화작업은 현대인들이 사회가 제공하는 기준에 초점을 맞추며 자연스레 그 본질에 대해 생각하지 않고 표면만 받아들이는 모습에 관심을 갖고 작업을 하고 있다. 하지만 사회가 인식시켜준 본연의 위치 및 정의들의 원하는 방향이 다를 수 있다는 지점에서 작가의 고민은 시작된다. 개개인의 방향과 위치를 스스로 인식하지 못한다면 그 인식의 틈 안에 있는 개별의 감정은 어디로 흘러가는 것인지 지속적으로 이러한 모습들에 주목하고 본질과 분리 돼 떠도는 감정들의 내면을 응시하고 있다.

 

이선구는 일반적으로 자신과 타인, 즉 주체와 타자라는 관계가 사회를 이루는 가장 일반적인 조건으로서 상정하고 이번 전시를 풀어나간다. 서로의 관계가 이뤄져야 성립된다는 법칙에 의해 사회는 작용하고 존재된다. 그런데 서로 엮여야 할 관계에 작은 호기심을 넣어 나타나는 어떤 현상에 대한 궁금증으로 작업을 출발한다. 관습, 학습, 매개체를 통해 모든 사회 구성원들이 알고 있는 이미지들의 변형과 그 이미지들과 마주했을 때 느끼는 낯설음을 보여준다.

 

한편 아티스트 릴레이 전시는 스튜디오 전시장에서 그간 작업했던 결과물에 대한 보고전시로 해마다 작가 자신의 기존의 성향과 틀에서 벗어난 새로운 감각과 역량을 보여주는 전시로 진행된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