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산성도로 교통사고 다발구간 시설개선 마무리 박차

등록일 2018년12월06일 09시4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우회전차로 (사진출처: 청주시)

 

청주시는 2009년 개통한 산성도로에 대해 잦은 교통사고 발생으로 시민의 인명피해가 발생되는 등 문제점이 지속돼 교통사고 다발구간에 대한 시설개선을 추진해 왔다.

 

산성도로의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교통안전시설물 설치, 2.5톤 화물차 통행제한, 통행제한 단속카메라 설치, 교통정책협의 개최 등을 추진해 교통사고 줄기이에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으며, 산성도로 교통개선을 위해 2017년 3월 실시설계를 완료하고, 보상협의 거쳐 2017년 12월 공사 착공해 2018년 12월 21일까지 공사를 완료할 계획이다.

 

산성도로 교통개선을 위한 주요 시설개선 내용으로는 산성도로에서 1순환로 방향 교통사고 다발구간 우회전차로 개선 L=218m, 산성도로 내리막구간 브레이크 파열 등 고장 차량 사고예방을 위한 긴급제동시설 설치 L=195m, 비상주차대 설치 L=60m이다.

 

특히 교통사고 다발구간 우회전차로는 곡선반경(R=30⇒R=50)을 확대해 우회전 차량의 교통안전을 확보했고, 우회전차량 진입부 차량 속도 저감을 위해 과속단속카메라를 설치했으며, 차량의 이탈 등 사고 예방을 위해 롤러형가드레일도 설치할 계획이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