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보은군 2018 맞춤형 농작업 대행서비스 큰 성과

등록일 2018년12월05일 10시4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농작업 대행서비스 로타리 작업 (사진출처: 보은군)

 

올해 보은군이 추진한 맞춤형 농작업 대행서비스가 농업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마무리 됐다. 맞춤형 농작업 대행서비스는 다양한 작목에 대해 일손이 부족한 농가와 농기계 조작이 어려운 70세 이상 고령농업인과 여성농업인, 장애인, 기타 영세농 등에 큰 힘이 됐다.

 

올 3월부터 시작한 농작업 대행서비스는 380농가, 142ha에 걸쳐 로터리와 쟁기작업, 모내기, 벼, 보리, 콩 등 수확작업 등을 실시해 큰 호응을 얻었으며, 특히 여름 고온과 가을 장기간 내린 비로 인해 농작물 상태가 나쁘고 작업 환경등이 불리한 여건 속에서도 지속적으로 농작업 대행서비스를 제공해 농작업이 어려운 농가들에게 큰 도움을 줬다.

 

또한, 올해 새로 구입한 잡곡 및 콩 수확 전용 콤바인을 내년 대행서비스에 투입, 내년에는 율무, 콩 재배농가가 더욱더 많은 농작업 대행서비스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내년에도 일손이 필요한 고령, 장애인,영세농등 농가에 필요한 서비스가 제때 지원될 수 있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은군농업기술센터에는 트랙터, 콤바인, 이앙기 등 99종 총 431대의 임대 농기계가 구비돼 이 농기계를 농작업 대행서비스에 활용하고 있으며, 70세 이상 고령농가, 여성농업인, 영세농(1ha미만), 병원입원 등으로 일손 해결이 어려운 농업인이 신청하면 순위에 따라 농작업을 대행해 주는 서비스를 지난 2016년부터 시행하고 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