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영동군노인복지관, 지역노인복지를 위한 문화 프로그램 큰 호응

등록일 2018년11월27일 10시0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노인복지관 난타반 (사진출처: 영동군)

 

영동군노인복지관은 2002년 개관해 평생교육, 취미 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문화향유 공간 제공 등 다양한 노인복지서비스를 제공함에 따라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곳은 지역노인들의 1순위 사랑방으로 꼽히고 있으며 취미, 건강, 음악, 학습 등 모두 25개 과목 31개의 다양한 상설 프로그램이 개설돼 15,240명의 지역노인이 참여해 삶의 활력을 찾고 있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문화프로그램으로 인해 지역노인들의 소통과 공감의 장소이자 여가선용의 장소로 갈수록 인기를 끌고 있다.

 

참여자들은 나이도 잊은 채 서예, 컴퓨터 등 공부 삼매경에 빠지기도 하며, 예체능을 익히며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건강한 웃음을 나눈다.

 

주2회 진행되는 노래교실은 전문강사에게 최신 유행가요를 배우며 가사부담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행복한 노년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합창반, 기타반, 댄스스포츠반, 색소폰 등은 참여자들의 큰 열정이 보태져 어느 전문팀 못지않고 각종 대회에 출전해 남다른 실력을 뽐내고 있으며 지역행사에서도 재능기부로 새로운 삶의 보람을 느끼고 있다.

 

이밖에도 컴퓨터교실과 건강증진실, 취미교실 등에서 다양한 강좌를 마련했으며 샤워실, 식당 등 편의시설을 갖춰 품격 높은 노후생활을 책임지고 있다.

 

노인복지관은 이용자들이 불편함 없이 골고루 문화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세심하게 안내하고 체계적인 시설물 관리에 힘쓰기로 했다.

 

영동군 거주 만60세 이상 노인은 누구나 회원등록 후 프로그램을 연중 이용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노인복지관(☎043-742-7784)으로 문의하면 된다.

 

군은 100세 시대에 영동군민의 인생2막 새로운 희망을 위해 노인복지관을 행정적·재정적으로 적극 지원하고 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