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성내충인동, 쓰레기무단투기 감시용 이동식 CCTV 설치

등록일 2018년11월26일 09시1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불법투기방지 CCTV 이동식카메라 (사진출처: 충주시)

 

충주시성내충인동은 쓰레기 불법투기 지역에 쓰레기무단투기 감시용 이동식 CCTV를 설치해 운영한다.

 

자유시장 내 클린하우스(생활쓰레기 거점배출시설)와 외국인근로자 밀집지역에 이동식 CCTV를 설치했다.

 

성내충인동은 전통시장 상권의 중심지로 외국인 근로자들이 많이 거주하고 있어 각종 불법쓰레기로 몸살을 앓는 곳이다.

 

이동식 CCTV를 설치 후 자유시장 장날 기준으로 불법쓰레기가 상당량 줄어들어 원활한 청소행정에 도움을 주고 있다.

 

기존 고정식에 비해 1/3 비용으로 예산절감효과가 크고, CCTV를 이동 설치할 수 있어 효율적인 운용이 가능하며, 쓰레기 배출이 감지되면 경고멘트가 방송되고 조명이 작동돼 주민계도효과가 뛰어나고, 촬영된 영상도 내장메모리칩을 분리하여 업무용PC에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어 단속도 용이하다.

 

성내충인동 정미용 동장은 “올 연말까지 전통시장을 중심으로 이동식 CCTV를 시범운영해 성과를 검토한 후 향후 주택밀집지역에도 확대 배치할 계획”이라며 “지역 쓰레기문제 해결을 위해 지속적인 홍보캠페인을 펼쳐 깨끗한 도시미관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성내충인동은 직능단체와 매달 1회 청결 활동과 연 1회 전통시장 내 외국인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쓰레기배출요령 홍보캠페인을 펼치는 등 깨끗한 거리 조성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