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괴산군 내년 씨감자 생산·공급 전망 밝을 것으로 예상

등록일 2018년11월23일 11시0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원원종 씨감자 (사진출처: 괴산군)

 

충북 괴산군은 올해 재배 중인 원원종 씨감자의 안정적 생산으로 내년 괴산 씨감자의 생산·공급 전망이 매우 밝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23일 군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청안면 소재 농업연구소에서 재배 중인 감자묘가 조직배양부터 재배·생산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으며, 이달 말 수확을 앞두고 있다.

 

특히, 병해충 오염 방지를 위해 생산 단계별로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는 등 자체 종자관리사의 엄격한 관리로 우수 씨감자 생산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우수한 품질을 지닌 씨감자 생산을 위해서는 고품질의 원원종 씨감자 생산이 필수적”이라며, “내년에 필요한 물량을 충분히 확보할 수 있을 만큼 이번 작기의 생산력이 좋기 때문에 이후 생산·공급될 씨감자 품질의 우수성을 담보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기존에는 수미 품종 위주로만 공급해 왔지만 소비자의 입맛 인지도가 높은 남작 등 다양한 품종을 추가적으로 공급하기 위해 시범 생산에 들어갔다”며, “괴산 씨감자 품종의 다양성 및 경쟁력 향상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괴산군은 우량씨감자 350여톤을 내년 초 농가에 공급할 계획이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