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활기찬 농촌프로젝트 ;고쿠樂(락) 프리마켓; 24일 끝으로 마무리

등록일 2018년11월22일 13시2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고구락 프리마켓(사진출처: 괴산군)

 

충북 괴산군 ‘활기찬 농촌프로젝트 시범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6플러스지원센터가 연중 운영 중인 ‘고쿠樂(락) 프리마켓’(이하 고쿠락마켓)이 오는 24일을 끝으로 마무리된다.

 

괴산읍 발효식품농공단지에서 열리는 고쿠락마켓은 괴산군의 지역농산물과 지역문화상품을 판매하는 열린 장터로, 셀러들과 방문객들이 한데 모여 상품 판매와 ekdidd한 체험을 통해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

지난 4월부터 격주로 열리고 있는 고쿠락마켓에서는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상품 판매가 이뤄지고 있으며, 청천환경문화축제, 괴산고추축제 등에도 초청받아 장터를 열었으며, 7~8월에는 농업역사박물관 앞 광장에서 여름 마켓을 별도로 운영하기도 했다.

 

6플러스지원센터 관계자는 “금년 고쿠樂(락) 프리마켓 운영을 통해 새로운 지역 문화 조성을 위한 토대를 구축했다”며, “지역 농·특산물 판매와 홍보가 성공적으로 이뤄져 농가소득 에도 도움이 됐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소자본 농부, 창의성 있는 예술가, 청년 버스커들에게 무대를 제공하면서 벤처 인큐베이팅 역할도 수행했다”며, “올해 마켓은 아쉽게도 마무리되지만, 내년에는 더욱 생산적이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해 마켓을 열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