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제3회 직지우쿨렐레앙상블 정기연주회 무료공연

등록일 2018년11월13일 10시4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제3회 직지우쿨렐레앙상블 정기연주회 (사진출처: 청주시)

 

제3회 직지우쿨렐레앙상블 정기연주회가 17일(토) 오후 3시 상당구청 1층 대공연장에서 무료로 열린다.

 

청주에서는 지난 10월 2018 청주직지코리아 국제페스티벌을 성황리에 마친 데 이어 직지우쿨렐레앙상블 연주단 주관으로 하와이의 대표적인 악기인 우쿨렐레를 통해 직지를 홍보하는 자리가 열려 눈길을 모으고 있다.

 

이국적인 악기 우쿨렐레로 우리의 문화유산을 알리는 것이 다소 생소할 수 있지만 전 세계의 문화유산인 직지를 보다 다양한 각도와 접근성이 용이한 문화 활동을 통해 알리고자 기획되었다.

 

정기연주회에서는 직지우쿨렐레앙상블에 소속된 4개의 연주팀이 각각의 연주색깔을 가지고 가요, 앙상블 연주곡 등 우쿨렐레라는 악기 특성에 따른 장르를 뛰어넘는 다양한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카울란나(Kaulana)팀은 사랑은 은하수 다방에서 등 5곡을, 하우올리 멜레(hau’oli mele)팀은 산골 소년의 사랑이야기 등 2곡을, 마히나(mahina)팀은 빗속의 여인 등 5곡을, 나아우(na’au)팀은 그대에게 등 5곡을 연주한다.

 

또 방진용의 우쿨렐레 솔로연주, 실버 옛노래 연주단의 안동역에서 등이 준비돼 있고, 다 함께 ‘온누리에 직지’를 끝으로 막을 내릴 예정이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