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충주시농업기술센터 동량면 신청사로 이전

등록일 2018년11월07일 09시0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충주시농업기술센터 신청사 (사진출처: 충주시)

 

충주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0여 년간의 봉방동 역사를 접고 동량면 충원대로 1350(대전리 1667번지 일원)으로 이전해 7일부터 업무를 개시한다.

 

센터는 농업혁신과 통합적 농촌지도의 시대적 필요성에 부응하고 친환경농업 저변 확대와 신기술 연구를 위한 과학영농기반을 구축하고자 청사 이전을 계획했다.

 

신청사는 158억 7200만원의 사업비가 투입된 가운데 28,333㎡의 부지에 청사와 연구개발동, 농기계사업장 등 건축 연면적 5,980㎡ 규모로 지어졌다.

 

청사1ㆍ2층은 사무실을 비롯해 생활과학실습실, 통신실, 영농종합상담실, 모자보건실, 세미나실, 서고 등으로 꾸며졌고, 청사 지하층에는 농기계임대사업장과 수리교육장 등이 배치됐다.

 

친환경농업관은 토양분석, 병충해진단, 쌀 품질분석, 농약잔류분석 등 실험실과 과학영농을 위한 대농민 교육장이 배치돼 있다.

 

미생물 배양관, 농기계교육관, 농산물가공 창업 교육관을 운영하고 종합적인 연계를 통해 원스톱(One-stop)서비스 제공으로 농민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특화작목 시험장에서는 현장교육과 시험연구 기능의 업무효율성을 극대화한다.

 

봉방동 구청사의 농기계임대사업장은 달천동 제3농기계임대사업장이 완공되는 내년 6월까지는 구청사에서도 한시적으로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신청사는 농촌지도 서비스기능, 지역농업혁신의 허브 역할과 함께 소비자와 농업인을 연결하는 다원적인 기능을 갖추게 됐다.

 

빠르게 변화하는 농업농촌의 현실에 발맞춰 농민과 잠재적 소비자(고객)의 요구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나아가 미래농업에의 능동적 대처로 부가가치를 창출하는데 이바지할 것이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