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제천문화회관에서 '날으는 홍범도 장군' 연극 공연

등록일 2018년10월31일 09시0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날으는 홍범도 장군 포스터 (사진출처: 제천시)

 

홍범도 장군의 탄생 150주년과 서거 75주년을 기념하고자 내달 4일 오후 5시 제천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는 연극 「날으는 홍범도 장군」을 공연한다.

 

이번 공연에서는 카자흐스탄 국립 아카데미 고려극장 연극 팀이 의병도시 제천에 걸맞은 역사적으로 의미 깊은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홍범도 장군은 19세기 말부터 일제에 항거해 일어선 항일의병 의병장과 대한독립군 사령관으로 활동하고, 카자흐스탄에서 생을 마감할 때까지 50여 년간 조국해방을 위해 무장투쟁을 펼친 독립운동 지도자다.

 

그는 항일 의병을 독립군으로 발전시켰으며, 말년에 소련 지도자 이오시프 스탈린의 강제 이주정책으로 중앙아 카자흐스탄으로 이주해 순국할 때까지 조국 광복을 위해 헌신했다.

 

특히, 1920년 6월 중국 길림성 봉오동 골짜기에서 홍범도 장군의 연합부대가 일본 정규군을 섬멸한‘봉오동 전투’와 같은 해 10월 김좌진 장군의 북로군정서군과 함께 만주 허룽현 청산리에서 일본군 1개 여단을 격퇴한 ‘청산리 대첩’은 독립전쟁사의 기념비적 전과로 꼽힌다.

 

시 관계자는 “이번 내한공연을 통해 카자흐스탄과 한국 간 문화교류와 민족예술 발전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며,

 

“연극을 통하여 역사의식을 고취시키고 나라 사랑하는 마음을 고양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