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2018 연풍새재 옛길 문화행사' 조령산 자연휴양림에서 개최

등록일 2018년10월26일 09시5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연풍새재 옛길 문화행사 개최 (사진출처: 충북도청)

 

충북 산림환경연구소에서는 단풍이 곱게 물드는 가을을 맞아, ‘2018 연풍새재 옛길 문화행사’를 오는 10월 2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괴산군 연풍면에 있는 조령산 자연휴양림 일원에서 개최한다.

 

올해로 다섯 번째를 맞이하는 이번 문화행사는 조령산자연휴양림 입구에서부터 조령3관문까지의 연풍새재 옛길을 걸으며 과거 옛 선비들이 지나온 정취를 느끼고 복원된 옛길의 의미를 되새기는 행사로 옛길의 길이는 휴양림입구에서 연풍새재 광장까지 1.5km이다.

 

또한, 걷기행사와 병행하여 통기타 연주, 대금 연주, 성악 등 축하 공연과, 한지공예, 야생화 사진, 연풍새재 옛길 고지도 등 전시행사와 나무목걸이 만들기, 야생초 한지뜨기 등 체험프로그램이 다채롭게 진행되어 참여객들에게 유익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연풍새재 옛길은 조선시대 물류와 군사·행정의 중심지 및 과거길 등 국가의 중요도로의 역할을 했으며, 문경새재에 가려졌던 이곳을 2013년 콘크리트 포장을 걷어내고 옛 전통을 살려 흙길로 복원하여 숲과 야생화 등 자연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길로 재탄생된 곳이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