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직지코리아 21일간의 대장정 성공리에 마무리

등록일 2018년10월22일 10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직지코리아 폐막식 (사진출처: 청주시)

 

<2018청주직지코리아국제페스티벌>이 청명한 가을 날씨에 힘입어 목표를 넘어선 관람객 41만여 명을 돌파하며 21일간의 대장정을 성공리에 마무리했다.

 

직지코리아 조직위원회는 21일 저녁 6시, 청주예술의 전당 광장에 조성된 직지숲(한석현 作)에서 폐막식을 갖고 21일 동안 진행된 ‘직지 숲으로의 산책’을 모두 마쳤다.

 

이날 폐막식은‘균형과 조화’를 하모니로 담아낸 상상챔버오케스트라의 식전공연과 조직위원장, 시의장, 금속활자장, 자원봉사자, 직지홍보단 등 8인이 함께한 천년대종 타종으로 시작됐다.

 

이어 직지코리아 스물 한 날의 시간과 기억을 담은 영상이 공개돼 참석자들에게 또 다른 기록의 의미와 감동을 선사했다.

 

특히 이날 폐막식에서는 매일 축제장의 밤을 열었던 윤제호 작가의 미디어쇼와 직지를 탄생시킨 고려의 의상들이 만나, 시공을 뛰어넘는 패션쇼를 펼쳐 감탄을 자아냈다.

 

‘불화’에서 영감을 얻고 문헌을 바탕으로 재현해 낸 고려의 의상과 장신구 등은 화려함과 동시에 기품이 느껴졌고, 모델과 만나 살아 숨 쉬는 작품이 된 직지의 시주자 묘덕의 의상(주제전 전시작품)이 피날레를 장식한 가운데 황홀한 불꽃놀이로 폐막식의 막이 내렸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