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직지코리아 화려한 폐막식 기대 예고

등록일 2018년10월19일 10시0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2018청주직지코리아국제페스티벌 개막식 불꽃놀이 (사진출처: 청주시)

 

관람객의 뜨거운 호응 속에 개최된 <2018청주직지코리아국제페스티벌>이 오는 21일(일) 오후 6시 폐막식으로 21일간의 대장정을 마친다.

 

21일 오후 6시 청주예술의전당 광장에서 진행되는 폐막식에는 직지코리아 조직위원회 한범덕 위원장을 비롯해 내‧외빈과 하재성 청주시의회 의장, 시의원, 관람객, 시민 등 수백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균형과 조화’를 주제로 한 상상챔버오케스트라의 식전공연에 이어 한범덕 조직위원장과 하재성 청주시의회 의장, 임인호 금속활자장, 행사 기간 동안 함께 땀 흘린 자원봉사자와 운영요원 등이 함께 천년대종 3회 타종으로 폐막식의 시작을 알린다. 3회 타종에는 직지코리아의 성공적 마무리에 대해 천(天)·지(地)·인(人)에 대한 감사의 뜻이 담겼다.

 

축제 기간 내내 직지의 가치와 기술, 미래에 대한 메시지를 레이저, 발광 큐브, 프로젝션 맵핑으로 표현했던 미디어쇼가 마지막 공연을 펼치면, 직지코리아 21일간의 기억이 담긴 기록영상이 상영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폐막식에는 1377년 직지가 탄생한 고려의 문화와 정신을 엿볼 <고려한복 패션쇼>가 예고돼 있어 더욱 주목을 얻고 있다.

청주에서 최초로 열리는 <고려한복 패션쇼>에는 국내 대표 디자이너인 문쌍후, 문계옥, 황선태가 작업한 고려 의복 35벌이 선보이며 슈퍼모델 등 20명의 모델이 화려하면서도 기품 있는 런웨이를 펼치게 된다.

 

미디어쇼와 불꽃놀이, 고려한복 패션쇼 등 폐막식마저 다채롭고 화려한 감동의 무대로 꾸며진 <2018청주직지코리아국제페스티벌>은 오는 21일까지 계속된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