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오송역 버스환승센터 조성 할 예정

등록일 2018년10월15일 10시5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오송역 버스환승센터 위치도 (출처: 청주시)

 

청주시가 흥덕구 오송읍 오송리 149-1번지(오송역 서측 광장) 일원에 7072㎡ 규모로 7억 원을 투입해 버스환승센터를 조성 할 예정이다.

 

전국 유일의 KTX 환승역인 오송역은 하루 평균 이용객이 2만 명을 넘어섰고, 연간 이용객은 800만 명에 육박하는 등 매머드 급 역사로 성장했지만 오송역에는 BRT 2개 노선을 포함해 대중교통 14개 노선이 하루 477회가 운행되고 있으나 각 방면별로 승하차 위치가 다르고, 일부 승강장은 KTX를 이용하기 위해 대중교통 하차 후 도로를 횡단해야 하는 실정이다.

 

이러한 대중교통 이용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청주시는 국토교통부, 행복청, 충청북도, 철도시설공단, 철도공사 등과의 협의를 거쳐 오송역 서측광장에 버스 승강장 7면, 버스주차면 7면, 여객편의시설 1동 규모로 버스환승센터를 조성하기로 했다.

 

이번 사업을 통해 버스환승센터가 조성이 되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승객들은 도로를 횡단하지 않고 최단거리로 KTX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또 시외버스터널처럼 방면별 승차공간을 확보함으로써 목적지를 이동하기 위해 승강장을 찾아다녀야 하는 불편이 대폭 줄어든다.

 

시는 10월 중으로 환승센터 조성을 위한 부지무상사용에 대해 철도공사와 협약 체결한 뒤 11월 실시설계에 착수해 2019년 상반기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사업에 필요한 사업비 7억 원은 충북도와 청주시가 공동 부담하기로 했다.

 

시 관계자는 “오송역의 대중교통 이용 편의성이 지금보다 좋아지면 이용객은 더욱 늘어날 것”이라며 “오송역 활성화를 위한 각종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