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오늘 5일 개최 청원생명축제 올해도 전국 최고 명성 이어간다.

등록일 2018년10월02일 09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작년 청원생명축제 인파 (사진출처: 청주시)

 

국내 최고의 친환경 농축산물 한마당 2018 청원생명축제가 오는 10월 5일(금)부터 10월 14일(일)까지 열흘 동안 충북 청주시 청원구 오창읍 미래지농촌테마공원에서 열린다.

 

지난해 50만여 명의 관람객이 다녀가면서 우리나라 대표 농ㆍ축산물축제로 명성을 이어온 청원생명축제는 올해에도 친환경 농특산물 판매와 농ㆍ축산물 먹을거리마당, 전시 및 체험 프로그램, 개ㆍ폐막 축하공연과 지역문화예술공연 등으로 화려하게 펼쳐 질 예정이다.

 

자연 그대로를 살린 축제장에는 무려 1만 제곱미터의 가을들녘에 코스모스, 피튜니아, 베고니아, 백일홍, 해바라기 등 형형색색의 꽃이 장관을 이루며, 행복한 농민 부부로 디자인한 대형 꽃 탑은 최고의 포토 스팟으로 2018청원생명축제의 추억을 사진으로 남길 수 있다.

 

친환경 농축산물 한마당인 청원생명축제는 우수한 청원생명 브랜드 농축산물을 눈으로 확인하고, 현장에서 먹고, 사갈 수도 있다. 제1게이트로 들어서자마자 나타나는 농특산물판매장에서는 청원생명쌀과 사과, 버섯, 고구마 등 청주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농특산물을 농민들로부터 직접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또 축산물판매장에서 한우와 돼지고기 등 육류를 구입해 바로 옆 셀프식당에서 구워 먹을 수 있다.

 

이처럼 농축산물을 구입하고 사먹을 때 입장권을 현금처럼 축제장 내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청원생명축제의 또 하나의 매력이다. 유료로 구매한 가격만큼 입장권을 현금처럼 주고 받는, 그래서 관람객도 좋고, 농민도 좋은 일석이조의 축제이다.

청원생명축제가 다른 축제와 다른 점은 어린아이부터 노년층까지 모든 세대가 와서 한 자리에서 즐길 수 있다는 것이다. 우수한 농축산물을 맛보고, 사가는 것은 물론, 풍성한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도 함께 즐길 수 있다.

 

10월 5일 저녁, 화려한 개막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박상민 파워콘서트 / 전국TOP10가요쇼 / 7080 청춘콘서트 / 청주농기놀이 그리고 마지막 날인 10월 14일 폐막공연까지 인기 가수와 지역예술인들이 펼치는 화려한 무대가 매일 이어진다. 특히 축제 속의 축제로 제3회 청원생명가요제도 전국의 가수 지망생들을 대상으로 열려 또 하나의 청원생명축제 브랜드로 자리 잡게 된다.

 

시 관계자는 “청원생명축제는 지역의 우수 농축산물 판매 촉진은 물론, 남녀노소 누구나 눈과 입과 귀가 즐거운 참 좋은 여가 콘텐츠로 전국적인 명성을 얻고 있다”며, “올해 축제도 남은 기간 최선을 다해 준비해 생명문화도시 청주의 위상을 전국에 알리겠다”고 밝혔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