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오는 5일 괴산군 목도강수욕장에서 목도백중놀이 열려

등록일 2018년10월01일 09시4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백중놀이 (사진춫러: 괴산군)

 

충북 괴산군 불정면 소재 목도강수욕장에서 오는 5일 ‘감성을 더하다’라는 주제로 제 16회 목도백중놀이가 열릴 예정이다.

 

올해로 16회째를 맞는 목도백중놀이 행사는 세시풍속인 백중놀이를 통한 주민화합과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특산물 홍보 및 소비 촉진을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이번 행사는 풍년기원제를 시작으로 소금배 재현, 전통민속놀이, 목도강변가요제 등이 펼쳐지며, 목도강변 감성길 사진찍기, 불정 옛 사진전, 추억의 교복 입어보기 등의 부대행사와 함께 경로잔치도 마련된다.

 

특히, 이날 목도강수욕장에서는 조선시대부터 1930년대까지 목도 나루터에서 성행했던 소금배가 입항해 소금, 젓갈 등 생활필수품을 괴산의 특산품인 고추, 콩, 참깨, 담배 등과 물물교환하는 장면이 재현되면서 관람객들에게 재미를 선사할 계획이다.

 

전환백 불정면 리우회장은 “이번 목도백중놀이 개최를 통해 백중놀이의 계승 발전과 함께 면민들의 화합을 꾀하겠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불정면과 아름다운 목도강변이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행사 홍보와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