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충주시,「2024년 친환경 에너지 페스티벌」개최

등록일 2024년10월08일 16시4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기후에너지과 친환경 에너지 페스티벌 포스터(사진출처 : 충주시청)

 

충주시는 충청북도와 공동으로 대한민국 대표 에너지 축제인 「2024 친환경 에너지 페스티벌」을 10월 18일(금)부터 20일(일)까지 3일간 충주 탄금공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충주시와 충청북도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충북에너지산학융합원이 주관하여 진행된다.

 

‘친환경에너지 페스티벌’은 2012년부터 개최된‘솔라 페스티벌’을 2023년부터 에너지 다변화 흐름을 반영해‘친환경에너지 페스티벌’로 새롭게 명명했으며, 올해는 충주시에서 개최된다.

 

‘물 에너지 미래를 水(수)놓다’를 주제로 하는 이번 행사는 수열에너지, 그린수소, 이차전지 등 지속 가능한 신재생에너지 산업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충주시민을 찾아갈 예정이다.

 

‘2024 친환경 에너지 페스티벌’에서는 에너지 산업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에너지 주제관과 충청북도와 충주시의 에너지 정책 등을 전시하는 △에너지 홍보관, 에너지 분야 기업, 연구기관, 대학의 연구와 제품을 전시하는 △에너지산업관이 운영된다.

 

또한, 충주시와 충청북도의 에너지 산업 발전과 전망을 논의하는 수소심포지엄, 수열심포지엄, 충북솔라밸리협의회 등 학술행사가 개최되며, 행사에 대한 다양한 계층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에너지 잡콘서트를 통한 기업(관)별 채용설명회, 경연행사인 친환경에너지 아이디어 공모전, 친환경에너지 캡스톤디자인도 열린다.

 

이 밖에도 과학체험관, 에너지 AR/VR 체험, 이동식 과학버스, 수소차량 전시, 친환경에너지 케릭터 퍼레이드, 캘리그라피 행사 등 다양한 체험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이와 함께, 이번 페스티벌은 충주시 농산물 대표행사인 ‘충주씨 농산물 직거래 한마당 축제’와 ‘충주원도심 찾아가는 플리마켓’ 등 충주시의 6개 행사를 연계해 농산물 직거래 장터, 플리마켓,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하여 시민들이 보고, 듣고,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조길형 시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에너지 관련 기업, 대학, 기관 등과 함께 물 에너지와 같은 친환경 에너지를 활용해 충주시의 미래 신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제시하겠다”라며, “충주시의 에너지 자립률을 높이고 친환경 에너지 생태계 조성에 집중하겠다”라고 말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김수경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