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옥천군, 국립오페라단 오페라 갈라 콘서트 개최

등록일 2024년09월10일 10시1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오페라 갈라 콘서트 포스터(사진출처 : 옥천군청)

 

옥천군은 오는 11일 옥천문화예술회관에서 ‘국립오페라단과 함께하는 오페라 갈라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충북문화재단과 충북메세나협의회가 후원하는 ‘2024 충북 공연예술 페스타’의 첫 공연으로 국립오페라단의 문화나눔과 지역 주민들의 문화 향유권 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공연 프로그램은 모차르트의 ‘피가로의 결혼 서곡’, 레온카발로의 ‘아침의 노래’, 프란체스코 파올로 토스티의 ‘이상’ 등 유명한 가곡과 자크 오펜바흐의 호프만의 이야기 중 ‘뱃노래’, 주세페 베르디의 리골레토 중 ‘여자의 마음’ 등 익숙한 오페라 아리아와 앙상블로 구성된다.

 

국립오페라단은 1962년 창단해 국내 오페라 발전을 선도하며 국제적 경쟁력을 갖춘 오페라를 제작·레퍼토리화해 관객들에게 오페라 최고의 정수를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오페라가 개최되기 힘든 지역을 직접 찾아가는 문화 확산 사업을 펼치고 있다.

 

한편, 옥천군에서는 지역 예술 장르의 다변화와 문화도시 저변 확대를 위한 제1회 옥천전국연극제가 10월 4~7일 옥천군 일원(옥천문화예술회관, 관성회관, 관성회관 야외공연장)에서 개최된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김수경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