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진천군, 다정한 물리학자 김상욱 초청 강연

등록일 2024년09월05일 11시4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제243회 혁신대학 포스터(사진출처 :진천군청)

 

진천군은 오는 9월 25일 충북혁신도시 복합혁신센터 공연장에서 경희대학교 물리학과 김상욱 교수를 초청해 제243회 생거진천 혁신대학 강좌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김상욱 교수는 tvN ‘알쓸신잡’, ‘어쩌다 어른’ 등의 예능과 여러 광고에 출연했으며 ‘하늘과 바람과 별과 인간’, ‘떨림과 울림’ 등 다수의 저서를 발간해 어렵게 느껴지는 과학적 지식을 쉽게 풀어내면서 과학의 대중화에 힘쓰고 있다.

 

이번 강연에서는 ‘물리학자가 불확실성과 함께 사는 법’이라는 주제로 예측할 수 없는 불확실한 미래와 이 세상에 변하지 않는 것을 대하는 방식에 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평생학습센터 관계자는 “이번 강연으로 군민들이 물리학과 더욱 친숙해지고, 기초과학에 많은 관심과 흥미를 두게 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번 강좌는 무료로 진행되며, 9월 9일부터 진천군 평생학습관 홈페이지(www.jincheon.go.kr/jclll)에서 선착순 사전접수를 받는다.

 

자세한 사항은 진천군 평생학습센터(☏043-539-3742)로 문의하면 된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김수경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