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조동리선사유적박물관, 유아 프로그램 <선사마을 챌린지> 운영

등록일 2024년08월14일 10시2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조동리선사유적박물관, 유아 프로그램 (사진출처 : 충주시청)

 

조동리선사유적박물관(관장 박흥수)에서 유아들을 위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인 <선사마을 챌린지>를 오는 16일부터 11월까지 운영한다.

 

<선사마을 챌린지>는 충주의 대표적인 선사유적인 조동리 선사유적과 박물관에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선사시대의 생활과 문화상을 미션 형태의 챌린지로 구성하여, 유아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챌린지1: 굽잔이를 채워라!>, <챌린지2: 고라니를 잡아라!>, <챌린지3: 땅속 보물을 찾아라!> 총 3단계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표 유물인 굽잔토기와 선사시대의 사냥 및 농경문화를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박흥수 관장은 “조동리선사유적박물관에서 충주의 선사문화를 지역 유아들이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정성껏 기획한 프로그램”이라며, “선사시대와 문화예술을 융합한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유아들의 호기심과 창의력을 자극하고, 챌린지를 통해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프로그램은 관내 유치원 및 어린이집 45개소를 대상으로 운영되며, 8월 말까지 선착순으로 접수가 가능하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김수경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