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43회 설성문화제 전통혼례 참가자 모집 홍보물(사진출처 : 음성군청)
음성군(군수 조병옥)은 오는 9월 27일~28일 이틀간 음성종합운동장 일원에서 개최하는 제43회 설성문화제 2일차 프로그램 중 하나인 전통혼례에 참여할 신랑, 신부 1쌍을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전통혼례를 올리고 싶은 전국의 커플, 부부, 예비부부 등으로, 1순위는 음성군민 또는 음성군 전입 예정자로 혼례 전 전입신고가 필수이며, 2순위는 음성군 외 시군구민이다.
모집 기간은 오는 30일까지이며, 신청 방법은 음성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dbsk2492@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선정된 부부에게는 △전통혼례 진행 △전통혼례 의상 △메이크업 △사진촬영 △음성행복페이 100만원 상당 △가전제품 1종 △가훈 또는 덕담 족자를 지원한다.
이날 혼례는 전통 혼례 전문가의 고증을 통해 확인된 옛 방식을 토대로 진행된다.
혼례 순서는 △화촉을 밝히는 화촉점화례 △북두자미성께 기러기를 선물로 드리는 전안례 △혼인을 서약하는 교배례와 서천지례 △두 개로 갈렸던 바가지를 한데 합치듯 일체되는 합근례 △덕담과 축시를 낭송하는 행축례 △양측 혼주와 내빈 하객께 감사 인사드리는 사은례 △첫 출발을 의미하는 행진의 원앙출발례 순이다.
아울러 전통 혼례뿐만 아니라 축하를 위해 참여해 주신 관람객과 하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 이벤트도 실시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청 문화체육관광과 관광축제팀(043-871-340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정홍구 음성향교 전교는 “우리 고유의 전통문화 계승 발전을 위해 이어오는 전통 혼례 행사에서 특별한 결혼식을 올리고 싶은 많은 분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