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충주시 향토 문화예술 축제 제 48회 우륵문화제 개최

등록일 2018년09월12일 09시2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충주 48회 우륵문화제 (사진출처: 충주시)

 

충주시 향토 문화예술 축제인 제48회 우륵문화제가 오는 13일부터 16일까지 ‘문화예술 즐기GO! 중원숨결 느끼GO!’라는 주제로 세계무술공원 일원에서 펼쳐진다.

 

한국예총 충주지회가 주관하는 이번 문화제는 중원예술문화를 발굴·보존하고 계승·발전시키며 시민 문화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전시, 공연 등을 다양하게 접목시켜 관객이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13일(목) 첫 날은‘명현5위 추모제’와 ‘충주시민 문화한마당’을 시작으로 저녁 7시 30분부터 시립우륵국악단과 지역예술인들의 합작품 ‘우륵의 아침 갈라쇼’를 통해 우륵문화제의 개막을 알리며, 인기가수 키썸, 장서영 등도 출연할 예정이다.

 

이튿날부터는 ‘문화두레 제전’충주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의 공연과 한복 패션쇼 등이 진행되고, 마지막 날인 16일에는 폐막공연으로 직지팝스오케스트라가 멋진 선율을 선사한다.

 

폐막공연에는 지역 어린이합창단이 권태응 선생 탄생 100주년을 기념해 ‘감자꽃’ 등 선생의 동요를 합창하며 문화예술의 고장 충주를 빛낼 예정이다.

 

이번 문화제 기간 동안 4행시 짓기대회, 건국대 글로컬캠퍼스 디자인대학 초청전시회, 중국국제미술초청전시회, 현악기 전시회가 세계무술공원과 무술박물관에서 열리며 충주의 사진전, 제48회 한국미술협회 회원전은 관아갤러리에서 진행된다.

 

또한 전국 난타&모듬북 경연대회, 충주전국학생음악경연대회, 충주단편영화제, 전국사진 촬영대회, 강수백일장, 제48회 우륵문화제 축하 연극협회공연, 어린이 그림자극 ‘똥벼락’, 관악기 동아리 경연대회, 제15회 국제퍼포먼스 아트페스티벌 등 많은 시민과 학생이 예술성을 널리 펼칠 수 있는 다양한 경연대회가 단위행사로 열린다.

 

충주예총 백경임 회장은 “이번 우륵문화제는 2018 충주세계소방관경기대회 기간에 열리는 만큼 한반도의 중심고을 충주를 알리고 가장 충주적인 것이 가장 세계적인 것이 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며 “시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