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중학교 자유학기제와 연계한 직지 체험 교육 실시

등록일 2018년09월07일 09시3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자유학기제 즐거운 직지체험교육 (사진출처:  청주시)

 

청주고인쇄박물관은 현존 세계최고의 금속활자본이며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으로 등재된‘직지’의 창조적 가치와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청주 교육지원청과 업무협약을 통해 신청 받은 상반기(12회)교육을 마치고, 9월 6일(목) 옥산중학교를 시작으로 하반기(16회) 중학교 자유학년제 직지 체험교육을 시작했다.

 

직지체험교육은 청주교육지원청에 사전 신청한 중학교에 직지지도사가 직접 방문해 2시간동안 직지 사전이해 교육을 통하여 유직지의 의미와 우수성을 학생들에게 알려주고, 고인쇄박물관을 직접 방문해 다양한 체험활동을 하게 된다.

 

박물관은 직지를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새롭게 바뀐 전시물을 관람하고 국가무형문화재 101호 임인호 금속활자장이 직접 시연하는 금속활자 주조체험, 인출체험, 한지뜨기 체험을 제공한다. 또 근현대전시관에서는 납활자와 컵 전사인쇄체험을 통해 나만의 작품만들기 체험도 할 수 있다.

 

이번 직지문화 체험을 통해 직지의 가치를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교육해 직지 인프라 형성 및 자유학년제 교육과 연계한 다양한 진로체험활동으로 적성에 맞는 직지인 육성 기여에도 적극 노력할 것이다.

 

청주고인쇄박물관 관계자는 “학생들이 자신의 꿈과 재능을 키울 수 있도록 많은 참여의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이러한 경험을 통해 길러지는 자신감과 협동심은 미래사회를 살아가는데 큰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청주시민으로서의 자긍심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