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청주시 캐릭터 ‘생이 명이’, 우리동네 캐릭터 대전 본선 진출

등록일 2018년09월06일 09시2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청주시 캐릭터 ‘생이 명이' (사진출처: 청주시)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제1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에 청주시 캐릭터 ‘생이, 명이’가 예선을 우수한 성적으로 통과해 본선 경쟁무대에 올랐다.

 

대한민국의 대표 지역‧공공 캐릭터를 온라인 투표로 뽑는 이번 행사는 지역 및 공공 캐릭터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올해 처음 실시됐으며, 지난 8월 8일부터 8월 29일까지 22일간 온라인 투표를 통해 예선전을 치렀다.

 

총 75개 캐릭터가 경쟁한 예선전에서 선전한 청주시의 생이명이는 16개 캐릭터가 경쟁하는 본선에 진출하게 됐다. 본선투표는 9월 4일부터 10월 5일까지 총 32일간 진행될 예정이며, 우리동네 캐릭터 홈페이지(ourcharacter.kocca.kr)에서 가장 좋아하는 캐릭터 1개에 투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총 3천만원의 상금은 상위 8개 캐릭터에게 돌아갈 예정이며, 본선에 오른 캐릭터들은 10월 초 부산 벡스코에서 열릴 시상식 및 캐릭터 축제에 참여하는 특전이 주어진다.

 

한편, 청주시 캐릭터인 생이와 명이는 지난 2015년 통합청주시 CI를 개발하면서 탄생했으며, 창조적 가치의 원동력인 씨앗을 형상화한 형태가 머리위에 올려져있다. 생이와 명이가 합쳐진 ‘생명’은 청주시의 도시 슬로건을 대표하는 캐릭터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