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영동군 민선7기 박세복 군수 공약사업 확정

등록일 2018년08월27일 11시0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영동군 공약사업 추진보고 (사진출처: 영동군)

 

군은 민선7기 박세복 군수의 공약 이행을 위한 1차 공약 목록을 확정짓고 27일 군수 주재로 군청상황실에서 민선7기 공약사업 실천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민선7기 출발전 군민과 약속했던 5대 분야 50개 사업은 물론 군민에게 필요한 타후보의 좋은 사업도 대상에 포함됐으며 무엇보다 꿈과 희망이 넘치는 레인보우 영동을 위해 군민에 꼭 필요한 공약, 군민이 필요로 하는 공약을 민선7기 공약사업 실천계획에 담아내고자 노력했다.

 

영동군의 민선 7기 공약은 크게 △육아·청소년 △농업·산업경제 △문화·체육·관광지역개발 △사회복지 △군정혁신의 5개 분야로 나뉜다.

 

주요 공약 사업으로는, 육아․청소년 교육분야에서 육아종합지원센터 건립, 초․중․고 입학 축하금 지급, 청소년 해외 연수와 영어캠프 확대 등이다.

 

농업․산업경제분야에서는 농업인 안전재해보험 확대, 포장재 지원금 확대, 영동산업단지 조기 분양 등이며, 문화․체육․관광․지역개발분야에서는 레인보우 힐링타운 2021년 완공, 국립 난계국악원 유치, 영동체육공원 조기 착공 등이다.

 

사회복지분야에서는 치매안심센터 확대 운영, 오지마을 100원 무지개 택시 확대 운영, 산단형 행복주택 200호 조기공급 등이며, 군정 혁신분야에서는 지속적 규제개혁, 민·관 합동 공직감찰, 군민과의 소통 강화 등이다.

 

군은 보고회 결과를 토대로 한층 더 심도있는 검토를 거쳐 미비점을 보완해, 군정조정위원회의 최종 확정 후에 홈페이지 등에 공개할 예정이다.

 

박세복 군수는 민선6기 공약이행률 92%를 기록하고, 전국 기초자치단체장 공약이행과 정보공개 평가 최우수등급(SA)을 획득하는 등 대외적으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만큼 행정력을 총동원해 군민들과의 약속이행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박세복 군수는 “민선 7기 공약사업은 군민들의 바람과 연결돼 4년동안 영동을 이끌 핵심 사업들이다”라며, “군민들의 요구와 기대에 부응하도록 공직자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소중한 약속을 지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