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올 연말엔 ‘공예’하세요 한국공예관 랜선 교육 힐링키트 수강생 모집

등록일 2021년12월10일 09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한국공예관 키트 (사진출처: 청주시)

 

올 한해 수고한 당신, 랜선 교육과 함께 공예롭고 손맛 가득한 연말을 보내보는 건 어떨까?

 

청주시한국공예관(관장 박상언, 이하 공예관)이 10일(금)부터 15일(수)까지 랜선 교육프로그램 <힐링 키트>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힐링키트>는 공예관의 공예스튜디오 입주작가들이 직접 기획한 공예체험키트로 작가의 제작과정 영상을 따라 도자, 금속, 가죽, 섬유 등 다양한 장르의 공예작품들을 손수 만들어보는 온라인 교육프로그램이다.

 

코로나19 탓에 여러모로 지치고 힘들었던 시민들이 잠시나마 공예를 통해 위로받고 힐링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한 이번 랜선 교육 키트는 ▲나기성 작가의 ‘오방색 사각 접시’ ▲노정숙 작가의 ‘도자기 시계’ ▲정혁진 작가의 ‘옻칠 유기 컵’ ▲이준식 작가의 ‘탁상시계’ ▲이해은 작가의 ‘가죽 미니 토트백’ ▲송재민 작가의 ‘위빙 크리스마스 트리’ ▲강은희 작가의 ‘에칭 유리컵’ 모두 7종이며, 종류별 10개씩 한정 제작됐다.

 

수강을 원하는 시민은 10일(금)~15일(수) 공예관 공식 홈페이지(www.cjkcm.org) 및 교육 페이지(cjcraftedu.org)에서 신청하면 되며 더 많은 시민이 공예문화를 향유할 수 있도록 1가구 당 1개 키트 신청으로 제한한다. 최종 수강생 70명은 추첨을 통해 선정하며 수강료 및 키트 배송비 모두 무료다.

 

공예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작가의 제작 길라잡이 영상이 공개되며, 수강생은 키트 제작 후 공예관 홈페이지 참여 후기 링크에 인증사진과 체험기를 작성해야 한다.

 

공예관은 “올 한해 코로나19로 대면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지 못했던 아쉬움을 달래기 위해 이번 온라인 교육키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손끝의 온기로 완성하는 <힐링키트>를 통해 공예로운 크리스마스와 연말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