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문화도시 청주, 다음 세대를 위한 기록 활동 전국 공모

등록일 2021년06월25일 09시0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공모전 모습 (사진출처: 청주시)

 

기록으로 세대와 세대를 잇는 문화도시 청주의 행보가 올해도 이어진다.

 

청주시와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문화도시센터(이하 문화도시센터)가 오는 7월 16일(금) 16시까지, 전국을 대상으로 [다음세대를 위한 기록 활동] 공모를 진행한다.

 

대한민국 첫 법정 문화도시 첫해였던 지난해에 이어 2번째로 진행하는 이번 공모의 주제는 <기록, 이전세대-지금세대-다음세대를 잇다>로 문화와 마을, 시대적 이슈, 역사적 기억 등 분야 구분 없이 다음 세대에게 물려줄 가치가 있는 기록을 남기는 활동을 지원한다.

 

모집 대상은 기록 활동에 관심 있는 전국의 공동체 또는 단체로, 모두 9건 내외의 기록 활동을 선정해 건 당 최대 1,000만원까지 사업비를 지원한다.

 

최종 선정된 공동체(단체)는 올 12월 초까지 기록 활동에 따른 유형의 결과물(자료집, 영상물, VR/AR 등)을 제출해야 하며, 제출된 결과물은 향후 문화도시센터 공식 홈페이지에 공유된다.

 

또한 청주시 시민기록관의 콘텐츠로도 활용될 계획이다.

 

문화도시 청주와 함께 다음 세대를 위한 기록 활동을 진행하고 싶은 전국의 공동체 및 단체는 청주문화재단 홈페이지(www.cjculture.org)에서 지원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오는 7월 16일(금) 16시까지 이메일(dandan@cjculture.org) 접수하면 된다.

 

이밖에 <다음세대를 위한 기록 활동> 전국 공모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전화 (043-219-1019)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기록문화 창의도시’를 비전으로 삼은 문화도시 청주는 기록의 가치와 기록 활동의 중요성에 주목해 2020년 처음으로 [다음세대를 위한 기록 활동] 공모를 진행한 바 있으며 청주 교육문화의 역사를 기록한 ▷교육도시 청주의 샘, 청주 집성촌 주민들의 삶을 기록한 ▷대머리 마을기록 프로젝트, 제주의 자연과 일상 오브제를 기록한 ▷제주의 흙과 나무, 한국 근현대역사를 간직한 서울 서촌을 기록한 ▷서촌新기행-일러스트 아카이빙 등 8건의 기록 활동을 지원했다.

 

[2020 다음세대 기록]의 발자취는 문화도시 청주 홈페이지(www.cjculture42.org)에서 언제든 만나볼 수 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