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유아 예술교육 파일럿 프로그램 개발‧운영에 참여할 예술가를 기다립니다

등록일 2021년06월24일 09시2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모집공고 (사진출처: 청주시)

 

청주의 미래인 유아들에게 문화예술 감수성을 자극하고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한 첫걸음이 시작됐다.

 

문화체육관광부·청주시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꿈꾸는 예술터’를 조성 중인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박상언 대표이사, 이하 청주문화재단)이 오는 7월 12일까지, ‘유아 예술교육 파일럿 프로그램 개발·운영 지원사업’에 함께할 예술가를 모집한다.

 

오는 2022년 개관을 목표로 동부창고 37동에 조성 중인 ‘꿈꾸는 예술터’는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을 상시적으로 접할 수 있게 학교 밖 문화예술교육 특화 공간을 조성‧운영하는 사업으로, 청주는 유아‧어린이‧청소년을 위한 전용 예술교육 공간을 지향한다.

 

이를 위해 올 하반기부터 다양한 예술교육 프로그램 실험을 진행할 계획이며, 이번 유아 예술교육 파일럿 프로그램이 그 첫걸음이다.

 

모집 분야는 신체의 움직임을 비롯해 시각·청각·촉각 등 다양한 감각을 융합한 비언어 중심의 프로그램 및 유아 누리과정을 연계한 놀이 프로그램으로, 4~7세의 유아 예술교육에 관심 있는 예술가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개인 또는 3인 이하의 팀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장르에 상관없이 예술가(팀) 본인의 작업과 연계한 프로그램 1개 이상을 제안하면 된다.

 

서류 및 인터뷰 심사를 통해 최대 6명(팀)을 선정할 계획이며, 선정된 예술가(팀)는 최소 3회의 파일럿 프로그램을 시범 운영하게 된다.

 

이를 위해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을 위한 연구개발비·시연비(강사비) △프로그램 운영에 필요한 교육재료 △파일럿 프로그램 시범 운영을 위한 이론, 참관, 사례공유, 워크숍 등 프로그램 컨설팅 등이 지원되며 △2021~2022년 동부창고 예술교육 활동기회도 우선 제공된다.

 

참여를 원하는 예술가(팀)은 오는 7월 12일 오전 11시까지 청주문화재단 홈페이지(www.cjculture.org) 또는 동부창고 홈페이지(www.dbchangko.org)에서 지원 서류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k2194032@cjculture.org) 접수하면 된다.

 

청주문화재단은 “이번 파일럿 프로그램이 예술가 본인의 작업과 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접목해 새로운 실험을 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되길 바란다”며 “지역의 문화예술교육 생태계 조성은 물론 생애주기별 문화예술교육의 터전이 될 꿈꾸는 예술터의 앞으로의 행보에도 많은 관심과 기대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밖에 ‘꿈꾸는 예술터-유아 예술교육 파일럿 프로그램 개발·운영 지원사업’에 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동부창고 홈페이지 또는 전화 043-715-6862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