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청주시 신활력플러스 사업의 성공적 추진 위한 4자간 업무협약 체결

등록일 2021년06월21일 09시0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업무협약 체결 모습 (사진출처: 청주시)

 

청주시신활력추진단, 충북농촌활성화지원센터, 청주대학교산학협력단, (사)충북ICT산업협회는 18일 청주시신활력플러스사업의 성공적 추진과 성과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김용문 청주시신활력추진단장, 윤성수 충북농촌활성화지원센터장, 홍양희 청주대학교산학협력단장, 이태윤 (사)충북ICT산업협회장이 참석했다.

 

신활력사업내용을 공유하고 협력필요성에 공감하며 참여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로 진행됐다.

 

청주시 신활력 플러스 사업은 오는 2024년까지 70억 원의 사업비를 들여 지역 농·특산물의 소비·판로 확대, 농촌 체험·휴양·관광 활성화, 농촌지역 정보 불균형 해소 등을 위한 도농교류 온라인 플랫폼을 구축할 예정이다.

 

또한 도시농업, 농촌관광, 로컬푸드, 플랫폼 운영 등의 분야의 역량을 갖춘 지역 활동가를 집중 발굴·양성하며, 농촌활성화를 주도하는 지역주체로써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사업화·자립화를 함께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사업을 총괄하는 청주시신활력추진단과 함께 충북농촌활성화지원센터는 사업 전반에 걸친 전문가 교육, 자문, 정보교류 분야를 ▲청주대학교산학협력단은 농촌비즈니스사업단을 설립해 청년활동가, 로컬크리에이터 등의 인력 양성·창업지원과 농·특산물판로확대·농촌체험마을운영 분야를 ▲(사)충북ICT산업협회는 도농교류 플랫폼의 구축 및 운영 활성화분야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적극 협력하고 지원할 계획이다.

 

김용문 청주시신활력추진단장은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은 사람과 조직 육성을 통해 농촌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자 농림축산식품부가 역점을 두고 추진하는 사업”이라며“본 사업을 통해 지역활동가 육성,일자리 창출, 다양한 콘텐츠 제공 등을 통해 도시와 농촌이 함께 웃는 청주가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청주시신활력추진단은 지난 4월부터 오는 12월까지 본 사업의 기본계획 수립 용역을 진행하고 있으며, 현장설명회와 액션그룹 발굴·육성, 사업화 지원사업 등 시범사업도 함께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