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제천 아열대스마트농장 조성사업 충북 기반조성사업 선정

등록일 2021년06월16일 09시0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아열대 스마트농장 조성사업 (사진출처: 제천시)

 

제천시의 아열대스마트농장 조성사업이 지난 5월 27일 개최된 2021년 제1차 충청북도 균형발전위원회에서 ‘2021년도 충청북도 지역균형발전 기반조성사업’으로 선정되었다.

 

아열대스마트농장 조성사업은 2022년 준공을 목표로 사업비 47.68억을 투입해, 제천시 농업기술센터 내 부지에 아열대스마트온실, 아쿠아포닉스, 스마트팜 테스트베드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또한, 농업기술센터 내의 청정식물원, 자생식물원, 항노화건강식물원, 기능성특화소득원, 산지식물원과 함께 (가칭) 제천식물원을 구성할 예정이다.

 

제천 아열대스마트농장 조성사업은 북부권 유일의 식물원으로서 입지를 다지고, 연 2회의 휴(休) 자연치유행사와 시내권 관광시설과의 연계를 통하여 관광객들이 도심에서 즐기며 체류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보인다.

 

시 관계자는 “2021년도 충청북도 지역균형발전 기반조성사업 선정 과정에서 전문가 컨설팅과 부서협의를 통해 사업내용의 타당성과 추진가능성을 확보할 수 있었으며, 사업의 최종 선정을 통해 제천시 관광산업과 지역경제의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