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충북도, 2021년도 지역균형발전 기반조성사업 선정

등록일 2021년06월14일 09시3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제천시 아열대스마트농장 조성사업 (사진출처: 충청북도)

 

충청북도는 2021년도 지역균형발전 기반조성사업으로 제천시 아열대스마트농장 조성사업 등 7개 사업에 458억 원(도비 133, 시군비 등 325)을 투입한다.

 

지역균형발전 기반조성사업은 충북도내 저발전 지역*의 자생적 발전역량을 강화하고 지역 간 발전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정주여건 개선 등 사회기반시설을 신설‧개량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지역균형발전을 위해 심사를 거쳐 7개 사업을 선정했다.

지역별로 △제천시 아열대스마트농장 조성사업 △보은군 속리산 말티재 권역 주차시설 조성사업 △옥천군 옥천읍 동서간 생활축 이음사업 △영동군 추풍령 급수탑 공원 활성화 사업 △증평군 스포츠뉴딜 기반조성 사업 △괴산군 국제유기농생명 살림문화원 건립사업 △단양군 시루섬 생태공원 진입 교량사업이다.

 

사업 선정은 시군에서 발굴‧신청한 사업을 전문가 상담과 관련 부서 검토를 거쳐 사업내용의 타당성과 창의성, 추진가능성, 사업 관리 적절성 등을 고려해 충북도균형발전위원회에서 최종 확정했다.

 

한편, 충북도는 충청북도균형발전특별회계를 설치해 산업단지 기반시설 조성, 지역특화산업 육성, 휴양‧관광산업 기반 구축 등 지역소득을 증대하고 지역발전을 견인할 수 있는 사업을 추진해 지역 불균형 해소를 도모하고 있다.

 

충북도 관계자는 “이번에 선정한 7개 사업이 도내 지역격차 완화는 물론, 지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지역발전 기반을 다지는 교두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