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충주시, ‘더 가까이, 충주’ 실현에 총력!!

등록일 2021년06월10일 09시0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충주시 전경 (사진출처: 충주시)

 

충주시가 ‘더 가까이, 충주’실현을 위해 주요 사업들의 추진현황 점검 회의를 진행했다.

 

조길형 시장 주재로 9일 개최된 회의에서는 상반기 주요 사업 추진상황과 실적을 점검했다.

 

특히, 심도 있는 토론을 통해 문제점에 대한 대책을 마련하고 업무 방향을 설정하는 등 업무 성과를 높여 각종 현안 사업을 조속히 마무리하는 데에 초점을 맞췄다.

 

논의 대상 사업은 시민 생활과 밀접하게 연관된 사업과 부서 간 협업이나 문제 해결이 필요한 주요 사업 등을 기준으로 선정했으며, 시민이 변화를 체감할 수 있는 사업의 우선 추진, 행정절차 등으로 인한 지연 사업 및 다수 부서 관련 사업 등에 대한 부서 간 소통·협업 강화를 통해 시정성과를 극대화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

 

또한, 위기 상황 극복과 시민피해 최소화를 위해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선별진료소 및 호흡기센터 신축사업·코로나19 신속 대응체계·예방접종 사업 △침체된 지역 경제를 위한 소상공인 지원 및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과수화상병 확산 방지 및 피해 최소화를 위한 신속 대응 대책 △수해복구공사 진행 상황 점검과 자재 부족 등으로 인한 복구공사 지연 대책 등도 논의됐다.

 

충주시는 코로나19, 과수화상병 등 여러 어려움 속에서도 올해 상반기 13개 업체 4,992억 원의 투자유치, 9년 연속 기업하기 좋은 도시 선정, 탄금 힐링 레포츠파크 조성 문체부 공모 선정, 구)와이키키리조트 민간개발을 위한 투자협약, 산업안전보건공단 충북북부지사 유치, 충주바이오산업진흥재단 설립 추진, 아동‧청소년 숨&뜰 개관, 중부권통합의학센터 준공, 동량대교 등 여러 현안 사업들을 성공적으로 추진하며 가시적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올해는 코로나19와 과수화상병 등 위기 상황을 극복하고 민선 7기 주요 사업들이 가시적 성과를 낼 시기”라며 “남은 하반기도 성공적인 사업추진과 함께 미래비전을 위한 신규사업 발굴에 역점을 두고 시민과 함께 미래비전 2030을 완성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