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거장, 중원을 거닐다’전시의 화려한 마무리는 BTS가…

등록일 2021년05월31일 09시0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방탄소년단 트위터 (사진출처: 청주시)

 

방탄소년단 RM이 청주시립미술관에서 전시중인‘거장, 중원을 거닐다’의 전시 전경 사진을 방탄소년단 공식 트위터에 업로드하면서, 청주시립미술관 전시에 주목했다.

 

전시 전경 사진에서는 RM이 각별한 애정을 보이는 청주 출신의 화백 윤형근의 작품과 김주경 작가의 작품이 담겨있다.

 

RM은 한국 근현대 미술품을 수집하기도 하는 미술 애호가로 알려져 있으며, 평소 영감과 휴식을 위해 국내‧외의 다양한 전시를 관람하는 일상을 팬들과 공유하고, 예술과 호흡하는 삶을 몸소 실천하며 한국 근현대 미술품을 국내는 물론 해외의 팬들에게까지도 널리 알리면서 한국 미술의 우수함을 널리 알리고 있다.

 

RM이 주목한 청주시립미술관 개관 5주년 기념 근현대미술전‘거장, 중원을 거닐다’는 6월 6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충청권을 기반으로 활동했던 한국 근현대 작가들의 작품과 예술세계를 조망하는 전시로, 한국 근현대미술의 거장 12명의 작품을 만날 수 있다.

 

특히 전시에서는 RM이 각별한 애정을 갖는 청주 출신의 윤형근 작가의 작품 <다색 ‘88-80>을 비롯해, 월북 작가 김주경의 작품, 현대적 동양화의 선구자 고암(顧菴) 이응노의 대표작인 <군상> 등이 전시된다.

 

또한 그동안 우리에게 잘 알려지지 않았던 한국 야수파의 거두 설봉(雪峰) 김두환의 대표작품과 한국 1세대 여성 조각가인 석주(石洲) 윤영자의 조각작품 등 다양한 작품들을 만나 볼 수 있다.

 

한편, 청주시립미술관은 비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의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사전 예약 없이 입장 가능하며, 시간대별 관람 인원 제한 및 마스크 착용 의무화, 발열체크 등 안전한 관람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