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청주시청 조은영, 도쿄올림픽 출전권 획득

등록일 2021년05월03일 08시5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청주시청 조은영 선수 (사진출처: 청주시)

 

청주시청 조은영이 30일 창원국제사격장에서 종료된 2021 도쿄올림픽 사격국가대표 선발전에서 종합 순위 2위로 올림픽 출전권을 획득했다.

 

대회는 24일 1차 선발전을 시작으로 5차 선발전까지 진행해 상위 고득점자 2위까지 올림픽 출전권을 준다.

 

조은영은 합계점수 5833점으로 배상희(상무·5840점)에 이어 2위를 기록하며 사상 첫 올림픽 출전의 영예를 안았다.

 

조은영(27)은 울산여상을 졸업하고 기업은행을 거쳐 2017년 청주시청에 입단했다.

 

입단 첫해 전국체전에서 개인 은메달을 획득하는 등 좋은 활약을 보여줬으나, 다음해 빙판길에 넘어지는 불의의 사고로 팔목이 골절되는 큰 부상을 당했다.

 

이후 8개월 간의 재활 치료를 하는 인고의 세월을 거쳐, 2019 봉황기 전국사격대회에서 한국신기록(10m 공기소총)을 수립하는 등 꾸준한 성적 향상을 보여줬고, 2021년도에는 사격 국가대표에 선발이 되며, 마침내 첫 올림픽 출전 티켓을 따냈다.

 

조은영은 “늘 올림픽에 출전 하는 게 꿈이었는데 소원을 이룰 수 있게 되어서 말을 할 수 없을 정도로 기쁘다”며“남은 시간 부족한 점을 보완해 메달을 딸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조은영은 짧은 휴식 후, 오는 11일부터 대구국제사격장에서 본격적인 올림픽 훈련에 돌입한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