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겨울철 노로바이러스 식중독 주의 당부

등록일 2020년12월07일 09시3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출처: 아이클릭아트 (사진출처: 충청북도)

 

충북도는 겨울철 식중독의 주된 원인인 노로바이러스 감염 예방을 위해 개인위생과 식품위생 관리에 세심한 주의를 당부했다.

 

노로바이러스는 대부분의 바이러스와 달리 낮은 기온에서 오히려 활동이 활발하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발표한 최근 5년간(2015~2019년) 12월에 발생한 식중독 원인은 노로바이러스에 의한 것이 38건, 717명으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이 식중독은 노로바이러스에 감염된 식품이나 음료를 섭취하거나 감염자와 접촉을 통해 감염될 수 있다.

 

대부분 치료하지 않아도 며칠 내 자연적으로 회복되나, 전염성이 높고 항바이러스제나 예방 백신이 없어 예방이 중요하다.

 

예방을 위해 ①흐르는 물에 비누로 30초 이상 손 씻기 ②물 끓여 마시기 ③식재료는 깨끗한 물로 세척하기 ④음식은 충분히 익혀먹기(어패류는 중심온도 85℃, 1분 이상 익히기) ⑤노로바이러스 감염자와 접촉을 금하고 개인 식기 사용하기 ⑥구토물의 적절한 폐기와 주변 환경 소독하기 등을 지켜야 한다.

 

충북도 관계자는 노로바이러스 식중독 예방을 위한 손씻기, 음식은 익혀먹기, 물 끓여먹기 등을 항상 실천하고, 특히 많은 사람이 이용하는 사회복지시설, 집단급식소, 음식점 등에서 식재료 및 조리도구의 세척·소독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일 것을 당부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