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코로나우울 예방 위한 심리지원 캠페인

등록일 2020년12월04일 09시0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심리지원 키트 (사진출처: 청주시)

 

청주시 흥덕보건소의 정신업무 위탁기관인 청주시흥덕정신건강복지센터가 코로나19 감염증 확산이 장기화됨에 따라 청주시민의 심리지원을 위한 코로나우울 심리지원캠페인 ‘마음건강지킴이 흥덕센터입니다’ 2차 사업을 진행했다.

 

‘마음건강지킴이 흥덕센터입니다’는 코로나19로 인한 우울, 불안 및 심리적인 어려움을 홈페이지 내‘재난정신건강검진’을 통해 마음건강상태를 알아보고, 고위험군의 경우 상담 서비스 제공해 심리적인 안정을 도모하기 위한 사업이다.

 

또한 재난정신건강검진 참여자 200명에게‘심리지원키트’가 제공되며, 12월 현재 온라인 자가 검진을 실시한 50여 명의 시민에게는 심리지원 키트를 택배 발송했다.

 

청주시 흥덕정신건강복지센터장은 “코로나19 장기화 및 재확산으로 모두가 심리적으로 어려운 시기에 청주시민의 마음건강을 확인하고 필요 시 적절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심리 방역에 온 힘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온라인 재난정신건강검진은 청주시흥덕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www.hdmind.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