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청주시, 공동주택 투명 페트병 별도배출 시범 운영

등록일 2020년12월03일 09시0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페트병 별도 배출 방법 (사진출처: 청주시)

 

청주시가 12월 25일부터 의무화되는 공동주택의 투명 페트병 별도 배출 시행에 앞서 시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금까지는 무색ㆍ유색 페트병 및 기타 플라스틱이 혼합 배출돼 재활용품 오염과 선별이 어려워 고품질 재활용 원료 생산이 제한적이었다.

 

시는 이에 따라 투명 페트병을 별도 배출할 수 있는 수거함과 투명 봉투, 전용 마대와 현수막 등 여러 종류의 홍보물을 아파트에 보급해 분리배출을 유도하고 있다.

 

배출방법은 내용물은 비운 후 라벨을 제거하고 압축해 투명 페트병 전용 수거함에 배출해야 하며, 기타 유색 페트병은 기존과 같이 플라스틱 수거함에 배출하면 된다.

 

시는 제도 조기 정착과 홍보를 위해 투명 페트병 별도 배출 시범사업 기간 동안 아파트 등을 현장 점검해 분리배출 계도 및 홍보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생활쓰레기가 크게 증가하고 있는 현 상황에 재활용품 분리배출이 보다 더 중요해짐에 따라, 고품질 자원의 회수율을 높이기 위한 투명 페트병 분리 배출에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