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분리배출은 이렇게’ 청주시, 홍보 동영상‘싹쓰러’제작

등록일 2020년11월20일 09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홍보동영상 (사진출처: 청주시)

 

‘싸~악 치워버려! 쓰레기를 너(러)무 막 버리고 있으니깐 재활용으로 쓸어버려!’

 

청주시가 쓰레기 분리배출 방법을 재미있게 소개한 동영상을 유튜브에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초특급 아이돌 공무원, 싹쓰러에 도전하다!’라는 제목의 이 영상은 코로나19로 ‘집콕’생활이 장기화하면서 택배 쓰레기·배달 음식 용기 등이 급증하는 데 주목, 올바른 분리배출에 대해 시민과 교감하고 동참을 끌어내기 위해 제작됐다.

 

영상은 손이 더 가고 번거롭더라도 시민 모두가 힘을 모아 쓰레기를 제대로 버리고 올바르게 분리 배출해 또 다른 자원으로 활용하는 등 지금부터라도 소중한 환경을 지켜 나가자는 취지를 담고 있다.

 

모 방송 프로그램을 패러디한 이 영상에는 ‘비워(가명)’, ‘유재생(가명)’, ‘이효율(가명)’등 총 3명의 공무원이 출연했다.

 

가명은 ‘비우고 재생해 자원의 효율을 높이자’는 의미다.

 

이들은 평소 자원순환사회 구축에 관심이 많으며 업무역량은 물론 자기 표현력과 시민 소통 능력이 뛰어난 직원들로, 이번 영상에서 끼와 재능을 한껏 발산했다.

 

영상은 오는 12월 25일부터 의무화되는 공동주택 투명 페트병 별도 배출에 관한 내용도 소개했다.

 

김항섭 청주부시장은 “이번 영상이 분리배출에 대한 시민 실천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깨끗한 청주를 위한 작지만 위대한 걸음에 시민 한분 한분의 동참을 적극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시는 쓰레기 줄이기 생활문화 조성에 보다 많은 시민이 관심을 두고 참여할 수 있도록 자원 재활용 챌린지 이벤트, 나만의 재활용 팁 공모전, 1회용품 줄이기 인증샷 캠페인 등 다양한 사업을 준비하고 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