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30일 오후 6시 30분, 청주는 켜는 문화소비 하세요

등록일 2020년10월30일 09시1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행사 모습 (사진출처: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지난 10월 5일 시작해 점차 시민들의 호응이 높아지고 있는 착한 소비 캠페인 ⌜청주를 켜자 소비 ON, 굿-Bye 코로나 굿-Buy 충북⌟이 문화소비 촉진에도 가속도를 높인다.

 

청주시와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사무총장 박상언, 이하 청주문화재단)은 30일(금) 오후 6시 30분 청주문화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지역 공연단체들의 ‘집콕 라이브’를 생중계 한다.

 

이날과 11월 30일, 총 2차례로 기획한 ‘집콕 라이브’ 첫 무대의 주인공은 청주예총과 청주민예총이 추천한 지역 공연예술단체 40여 곳으로, 대중음악을 비롯해 연극, 힙합, 오케스트라, 무용, 치어리딩 등 다채로운 장르가 랜선 관람객들의 눈과 귀, 그리고 오감을 충만하게 할 예정이다.

 

무대를 준비 중인 예술단체들은 “이번 집콕 라이브 덕분에 오랜 시간 코로나19로 움츠러들었던 예술의 나래를 활짝 펴게 돼 반갑다”면서 “단풍구경조차 조심스러워진 올 가을, 지역 예술인들이 한 마음 한 뜻으로 준비한 온라인 무대와 함께 감성나들이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초대의 말을 전했다.

 

청주시와 청주문화재단은 이날 첫 번째 ‘집콕 라이브’에 이어 11월 1일부터 청주시내 전통시장 곳곳에서 ‘윈도우 뮤지엄’도 오픈한다.

 

11월 한 달만 운영하는 ‘윈도우 뮤지엄’을 만날 수 있는 곳은 △사창시장 고객센터(아이 함께 커피 곳간) △복대가경시장 고객지원센터(카페 도란도란, 책쉼터 북적북적) △두꺼비시장 고객지원센터(수다방) △북부시장 (WOW 카페 만남의 광장) △밤고개 자연시장(베짱이 문화쌀롱) 등 총 6곳으로, 청주에서 활동 중인 예술인 20여 명의 작품 전시 및 판매를 진행한다.

 

‘집콕 라이브’와 ‘윈도우 뮤지엄’등 지역예술인과 소상공인 모두를 살리는 상생문화 챌린지와 동시에, 소비촉진을 위한 이벤트도 지속된다.

 

이미 지난 23일 추첨을 통해 4000명의 시민에게 1차 청주페이 페이백 이벤트를 진행한 청주시와 청주문화재단은 오는 11월 8일까지 이어지는 2차 페이백 이벤트에도 많은 관심과 소비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페이백 이벤트는 청주시 전역에서 청주페이로 결제한 상품 구매자에게 추첨을 통해 합산금액 기준(5만 원, 20만 원, 50만 원 이상)에 따라 10%를 돌려주는 것으로 , 2차 추첨일은 11월 12일이며 △3차 11월 16일 ~ 11월 29일(12월 3일 추첨) 이벤트까지 모두 3차례에 걸쳐 총 1만 2000명에게 페이백을 지급한다.

 

더불어, 오는 11월 8일(일)까지 청주시 4개 구별 15곳의 전통시장에서는 당일 구매 영수증을 가진 손님에 한해 룰렛 등의 이벤트로 온누리상품권(5,000원/10,000원/20,000원)과 코로나 키트(마스크, 마스크 스트랩) 등의 경품행사도 진행한다.

 

청주시 전통시장 협의회 이용운 회장은 “이번 착한 소비 캠페인을 통해 전통시장은 물론 지역 경제 전체를 살리는 새로운 소비 붐이 일어나길 간절히 바란다”면서 “청주를 켜는 착한 소비로 코로나19의 위기를 함께 극복해 나가자”라고 독려했다.

 

올해 말까지는 이어지는 ⌜청주를 켜자 소비 ON, 굿-Bye 코로나 굿-Buy 충북⌟에 관한 더 자세한 사항은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청주를 켜자 소비 ON’ 또는 청주문화재단 전화(043-219-1044)로 확인할 수 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