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청남대‘국화 및 작품전시’, 청남대에 오면 행복해 집니다.

등록일 2020년10월26일 09시2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국화전시회 (사진출처: 충청북도)

 

○ 충북도 청남대관리사업소는 10.24.(토)~11.8.(일) 청남대 헬기장과 대통령기념관 주변에 국화전시 및 분재 등을 전시한다.

 

○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정신적·육체적 피로감을 해소하고 사랑·화합·행복한 가정, 사회가 소망하는데 주안점을 두었다.

 

○ ‘청남대에 오면 행복해 집니다.’라는 표어를 주제로 사랑터널을 지나 하트 그리고 자녀를 표현하는 콘텐츠를 구성하고 있다.

 

- 대국탑 5개는 우리나라꽃인 무궁화꽃 5잎을 형상해 대통령을 상징하고 6개의 촛불은 평화·통합·건강을 등을 기원한다.

 

- 대통령기념관과 주변에는 목석부작 작품 110여점과 솟대현대서각 작품 150여점, 수목분재 70여점, 충북 작가들과 함께하는 청남대 가을 미술산책(도내 미술작품 46점)이 세미나실에 전시되어 관람객의 발걸음과 눈길을 행복하게 사로잡는다.

 

- 이와 함께, 청남대 주변에는 초화류 3종 30,000여본이 주변에 식재되어 소중한 사람과 행복한 추억을 담아갈 수 있다.

 

○ 이설호 청남대관리사업소장은 “대청호와 어우러진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한 청남대에 대한민국 임시정부 행정수반 공원이 조성되어 의미가 새롭고 전시기간 국화향기와 함께 가을을 만끽하며 용기와 희망을 얻고 힐링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할 것이며 방문객들은 마스크 착용 등 코로나19 예방수칙을 꼭 준수해 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